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서울 근교 경기도 벚꽃 명소 갈만한 곳 8군데 추천

by PUPPLESHARK 2023. 3. 29.
반응형

 

율동공원

 

1. 율동공원 (경기 성남시 분당구 문정로 145)

율동공원은 물을 이용한 자연호수 공원으로 호수와 잔디밭·야산 등 원래의 자연을 최대한 살려 경치가 아름답다. 특히 공원 내 책 테마파크는 도서관, 책과 관련된 조형물들과 함께 바람·시간·하늘·물·음악 등 7가지 테마에 맞춰 조성되어 있는 문화공간이다. 어린이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여가와 휴식, 산책과 운동을 할 수 있는 활동적인 공원이며, 주차장이 넓어 자동차를 이용하여 나들이를 오는 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많다.

 

수원화성

 

2. 수원화성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25)

수원화성에서 볼 수 있는 벚꽃은 대체로 4월 중순경에 만개합니다. 화성 내부의 벚꽃길과 벚꽃터, 화성 근처의 수원 종합운동장 벚꽃길, 수원 매탄 동탄천 둔치길 등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화성 내부에서는 밤에 조명이 되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설봉공원

 

3.설봉공원 (경기 이천시 경충대로2709번길 128)

설봉공원은 경기도 이천시 내부에 위치한 공원으로, 설봉산 중턱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벚꽃 축제를 비롯한 계절마다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벚꽃 축제 시기에는 꽃길코스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천시의 주요 관광지 중 하나인 설봉공원은 조선시대 왕궁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서 역사적인 가치도 높습니다.

 

 

 

분당중앙공원

 

 

4.분당중앙공원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550)

분당중앙공원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대규모 공원으로, 봄철에는 아름다운 벚꽃이 만개하여 많은 이들이 찾는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가실벚꽃길

5. 가실벚꽃길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가실리)

가실벚꽃길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벚꽃 명소입니다. 이곳은 특히 벚꽃 터널로 유명하며, 벚꽃이 만개하는 봄철에는 많은 이들이 찾아옵니다.
가실벚꽃길은 인근에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차량으로 방문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지하철 4호선 삼동역에서 하차 후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거리입니다. 벚꽃 명소 근처에는 카페나 식당 등도 많이 있으니, 산책과 함께 즐길 만한 장소입니다.

 

 

황구지천벚꽃길

6. 황구지천벚꽃길 (경기 수원시 권선구 삼천병마로 1566번길 11)

수원 황구지천벚꽃길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벚꽃 명소입니다. 이곳은 4km에 이르는 벚꽃길로, 황구지천과 함께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원 황구지천벚꽃길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지하철 1호선 영통역에서 하차 후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거리입니다. 또한 주변에는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산책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나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은혜로벚꽃길

7. 은혜로벚꽃길 (경기 평택시 이충동 236-2)

평택 은혜로벚꽃길은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에 위치한 벚꽃 명소입니다. 이곳은 은혜로와 함께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특히 남한강을 바라보며 펼쳐지는 벚꽃길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평택 은혜로벚꽃길의 벚꽃은 대체로 4월 중순경에 만개하는 것으로 예상되며, 최고 개화 시기는 일반적으로 4월 말입니다. 하지만 벚꽃 개화 시기는 날씨 조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개화 일정은 해당 연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평택 은혜로벚꽃길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기도청벚꽃길

8. 경기도청벚꽃길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1)

경기도청 제2청사 앞 벚꽃길: 경기도청 제2청사 앞에는 한 줄기로 이어진 벚꽃길이 있습니다. 산책로로 꾸며져 있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경기도청 산림조합 앞 벚꽃길: 경기도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산림조합 앞도 예쁜 벚꽃길이 있습니다. 조금 더 한적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