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하는 방법

by PUPPLESHARK 2024. 1. 22.
반응형

 

 

오늘은 이사를 준비하며 직접 경험한  폐가전 제품을 무상으로 수거받아주는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구청이나 시에서 하는 폐가전 제품 수거는 유상입니다.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불필요한 전자제품 폐기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한 몇 가지 팁과 주의사항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비스 신청


먼저, 폐가전 무상 수거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구글에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혹은 폐가전 무상수거를 검색하면 

아래과 같은 링크의 온라인으로 간편한 신청 절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15990903.or.kr/portal/main/main.do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15990903.or.kr

 

 

2. 제품 목록 확인 


서비스를 신청할 때, 수거 가능한 제품 목록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특정 제품군이나 사이즈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신청 전에 어떤 제품들이 수거 대상에 포함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아래는 '순환거버넌스' 홈페이지에 있는 수거 가능 품목들입니다.

 

 

다량 배출 품목의 소형 가전 등은 5개 이상을 모아야 배출이 가능합니다.

 

*수거방법
주민이 예약한 배출 품목 가정 내 방문 수거 (단, 주민의 요청 시 현관문 앞, 마당 등 문전 수거)

*유의사항
에어컨, 벽걸이 TV, 빔프로젝터, 유무선공유기, 감시카메라 등 설치(고정)된 제품은 
서비스 이용 전 기본 철거가 되어 있어야 수거가 가능함 (미철거시 수거 불가)
태양광패널은 콜센터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기본 철거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방문수거 대상품목 수거 시, 기타 비대상 소형가전제품 추가 수거 가능
프린터, 복사기, 팩시밀리 수거 신청시, 잉크/토너 등이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도록 고정 조치 후 배출
인력으로 수거가 불가한 제품은 주민이 수거 가능한 상태가 되도록 조치 하여야 수거가 가능함
 예) 사다리차, 크레인 없이 수거가 불가능한 경우, 제품을 분해해야만 수거가 가능한 경우, 에어컨 실외기가 위험한 곳에 설치된 경우

 

 

*수거불가품목 배출방법
관할 주민센터 등 지자체 문의 후 배출

 

3. 예약 날짜 선택 

신청이 완료되면, 수거일을 예약하는 차례입니다. 

평소에 바빠 예약일정을 잡기 어려운 경우가 많겠지만, 여유있는 시간에 예약하여 불편함을 최소화하세요. 

해당 홈페이지의 '배출 예약' 에서 고객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이후 '배출 품목'에서 배출할 품목을 작성합니다.

 

 

4. 제품 준비 

수거 예정일 전에 제품을 준비해두어야 합니다.

전원을 차단하고, 전선이나 부속품들을 제거한 후, 깨끗하게 청소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수거 진행 시에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저는 '드럼세탁기' 하나를 배출하였고, 우리아파트에 방문하는 요일이 화,목,토요일로 정해져있습니다.

집에있는 가전을 직접 수거하는 방법도 있지만, 해당 시간에 집에 있을 수 없어 분리수거장에 배출해놨습니다.

주민센터의 구르마를 이용해서 옮길 수 있었습니다.

 

기사분이 예약한 시간보다 일찍 방문하셔서 수거 완료하는 모습까지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 시 문자, 수거 완료 후 문자를 보내주는 등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내돈내산 후기였으며, 무료로 폐가전을 수거하는 방법이니 많은 이용하기 바랍니다.

폐가전 무상 수거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환경을 보호하고 동시에 불필요한 제품들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당장 온라인에서 신청해보세요. 작은 노력이 환경을 크게 도모할 수 있습니다.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갑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