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오리털 의류와 패딩, 올바른 보관 방법은 무엇일까요?

by PUPPLESHARK 2024. 2. 19.
반응형

2월이 되고 날씨가 많이 풀리면서 롱패딩 등의 패딩들을 정리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구스다운, 패딩, 롱패딩 등의 의류를 어떻게 보관해야 다음 겨울에 다시 입기 좋은지

올바른 보관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겨울의류 보관법

오리털 소재로 만들어진 의류는 겨울철에 따뜻함을 제공해주는데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올바르게 보관되지 않으면 형태가 손상되고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리털 패딩이나 다른 유형의 오리털 의류를 보관할 때 몇 가지 전문적인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청소 및 건조

보관하기 전에 오리털 의류를 세탁하고 건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탁은 의류에 묻은 먼지, 땀, 오염물 등을 제거하여 의류의 수명을 연장하고 보관 중에 냄새가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세탁 시에는 세탁기에 중성 세제를 사용하고, 의류 라벨에 명시된 지침을 따르세요.
세탁 후, 의류를 완전히 건조시켜야 합니다.
건조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중간 온도로 설정하여 의류 속의 오리털이 제대로 건조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의류상자

2. 저장용 박스 또는 가방 사용

오리털 의류를 보관할 때는 숨을 쉴 수 있는 재질의 박스나 가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라스틱이나 비닐로 된 박스는 오리털에 충격을 줄 수 있고, 의류 속의 수분을 가둬서 곰팡이와 냄새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대신 숨을 쉴 수 있는 자연 소재의 보관함을 선택하세요.


3. 바닥에 놓지 않기

보관 상자를 바닥에 놓는 것보다는 상자 위에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은 보통 습기가 많을 수 있고, 오리털 의류에는 습기가 침투되면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주기적으로 환기

보관 중인 오리털 의류를 정기적으로 환기시켜주세요.
의류를 꺼내어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고 몇 시간 동안 햇볕에 내던지거나 실내에서 바람에 맞게 걸어두세요.
이렇게 하면 의류 속의 냄새와 습기가 제거되고, 오리털이 풀어지게 되어 보다 푹신한 상태로 복원됩니다.


5. 어플리케이터 사용

오리털 의류를 보관할 때는 의류에 플라스틱이나 금속을 사용하지 마세요.
대신 오리털을 푹 싸매서 의류의 형태를 유지시키는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하세요.
이렇게 하면 의류가 변형되거나 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어두운 곳에 보관

오리털은 햇볕에 오래 노출되면 색이 바래지고 손상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관 장소를 선택할 때는 햇볕이 들지 않는 어두운 곳을 선택하세요.


7. 곰팡이 예방

보관하는 공간이 습기가 많은 경우에는 보관함에 건조제를 넣어 수분이 쌓이지 않도록 하고,
주기적으로 보관함을 환기시켜주세요.
또한 오리털 의류를 보관할 때는 장기간 보관하지 않고 정기적으로 꺼내어 환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8. 습기 및 온도 관리

보관하는 공간의 습기와 온도를 적절히 관리해야 합니다.
너무 건조한 환경은 오리털을 건조하고 파손시킬 수 있으며, 너무 습한 환경은 곰팡이와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관 공간의 습기와 온도를 적절히 조절해주세요.


이러한 전문적인 보관 방법을 따르면 오리털 의류가 오랫동안 쾌적하게 유지되고,

다음 겨울에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