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세종 대전 근교 충청권 벚꽃 명소 5군데 추천

by PUPPLESHARK 2023. 3. 17.
반응형

 

동학사

 

1. 동학사 벚꽃길 (충남 공주시 반포면 학봉리)
계룡산 벚꽃축제는 매년 4월에 열리는 공주의 대표적인 벚꽃축제입니다.
동학사 지역은 신원사, 갑사와 더불어 공주의 대표적인 벚꽃 군락지로 계룡산의 봄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동학사 벚꽃길은 박정자 삼거리부터 동학사 입구까지 이어져 약 4.5km 구간에 천여 그루가 양쪽으로 심어져 있어 꽃비가 내리는 듯한 장관이 연출되며, 야간에는 눈송이처럼 아름답게 빛나는 벚꽃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축제기간 : 2023. 4. 7(금) ~ 4. 16(일)

천안북면위례벚꽃길

 

2. 천안북면위례벚꽃길 (충남 천안시 동남구 북면 용암리)
천안의 알프스 북면의 위례벚꽃축제가 매년 4월에 2일간 개최된다.
그윽한 봄꽃 향기로 초대하는 축제는 은석초등학교를 비롯한 북면 일대에서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북면 벚꽃길은 매년 봄마다 연춘리부터 운용리까지 약 15Km가량의 늘어선 벚꽃이 만개하는 장관을 이뤄
화사한 봄날 함께 걷는 벚꽃길 나들이 하는 모두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한다.

 

 

장곡사

3. 장곡사벚꽃길 (충남 청양군 대치면 주정리 545-2)
 주소 :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 장곡길 241


나선형 도로와 함께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됐다.
이 길은 벚나무 가지가 터널을 이루는 길이어서 벚꽃 피는 봄이면 환상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장곡사 삼거리에서 36번 국도와 만나는 주정교 삼거리까지 5.7Km의 구간인 이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다.

 

 

 

대청댐벚꽃길

4. 대청댐벚꽃길 (대전 대덕구 미호동)
대전 동구 신상동에서 충북 보은군 회남면으로 이어지는 지방도 517호선을 따라1960년대에 조성된 왕벚나무 가로수길은 26.6km 길이의 최장 벚꽃길을 자랑합니다. 또한 국립수목원이 선정한 “아름다운 벚꽃길 20선”에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흐드러지게 핀 벚꽃과 대청호 주변의 자연경관이 어우러지는 모습은 장관을 이루며 대청호를 끼고 한바퀴를 돌면 2시간 남짓 걸리는 긴 구간을 드라이브 할 수 있습니다.

 

 

 

 

 

5. 테미고개 (대전 중구 대흥동 907-9)
보문산을 줄기로 하는 대흥동 수도산에 위치해있는 공원.1955년 11월에 음용수 보안시설로 지정되어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되었었다가 1995년도에 공원으로 개방되었다. 사실 1989년과 1990년에도 일시 개방을 했으나, 편의시설이 마련되지 않아 환경오염 문제가 발생해서 개방을 유보해왔다고 한다. 

공원의 이름은 보문산 여러곳에 흔적이 남아있는 옛 테미식 산성[1]으로부터 따왔다. 상수도인 대흥배수지를 중심으로 운동시설, 쉼터, 조망데크, 식수대, 화장실 등이 있으며, 주변으로는 보문산등산로와 테미예술창작센터가 있다.

공원 주변에 벚나무를 많이 심어서 봄에는 공원 일대가 벚꽃으로 가득해진다. 2004년부터 매년 4월 초에 벚꽃축제인 테미봄꽃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축제 기간에는 먹거리 판매와 공연이 이루어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