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대전 세종 근교 충청 중부권 어린이날 갈만한 곳

by PUPPLESHARK 2023. 4. 18.
반응형

대전 세종 청주 근교 어린이날에 가족들과 함께 놀러갈 수 있는 다양한 장소들이 있습니다. 아래는 그 중 8곳을 추천해드립니다.

 

청주동물원
청주동물원


1. 충북 청주동물원 (청주동물원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 224)


 200여종 이상의 동물과 식물을 볼 수 있는 동물원입니다. 놀이시설과 야외체험 프로그램도 있어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청주동물원은 1997년에 개원하였으며, 시베리아산 호랑이 등 각종 야생동물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는 산교육장으로 활용하고 건전한 휴식공간을 마련하기 위하여 2000년에 시설을 확장하였다.

‘조류테마공원’ 등 친환경적인 동물원 운영을 꾀하고, 체험 관람을 통한 교육 기능을 확대하고 있으며 각종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시민의 휴식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대전 오월드
대전 오월드

 

2. 대전 오월드(대전광역시 중구 사정공원로 70)


대전오월드는 ‘주랜드+플라워랜드+조이랜드+버드랜드+나이트 유니버스’의 복합적인 공간으로 구성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중부권 이남 최대 규모의 테마공원입니다.
오월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아프리카 사파리와 한국늑대 사파리, 마운틴 사파리 등 눈앞에서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또한, 꽃과 물과 빛이 어우러진 향기로운 꽃의 세계와 짜릿한 즐거움을 주는 놀이시설, 희귀새와 열대정원이 어우러진 환상의 버드체험까지 오월드에서 한번에 즐겨보세요! 



 

청풍문화재단지
청풍문화재단지


3. 충북 국립공원 청풍문화재단지(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2048)

 

청풍호는 충주댐 건설에 따라 생겨난 호수로, 충주댐 건설로 인해 제천 인근 3개 시군의 11개면 101개 리,동, 7천여가구, 4만여명의 인구가 삶의 터전을 잃었습니다. 총수몰면적 약50%가 제천지역을 차지하고 있어, 제천시에서는 당시 주민들의 생활상을 기억하고, 수몰지구 보물과 문화재 등을 보전하여 수몰민들의 고향을 잃은 애환을 달래기 위해 청풍문화재단지를 조성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입장료
개인: 성인 3,000원 / 청소년(중,고생) 및 군인 2,000원 / 어린이 1,000원
단체(30명 이상): 성인 2,500원 / 청소년(중,고생) 및 군인 1,500원 / 어린이 800원
※ 면제 : 초등학생 미만 어린이, 65세 이상, 장애인(1,2,3급 장애인은 동반 1인 면제), 국가유공자
※ 문화가 있는날(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50% 할인 / 대상자 : 일반관람객 및 단체


 

청풍랜드
청풍랜드


4. 충북 청풍랜드(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교리)

 

청풍랜드는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일대의 풍경이 뛰어난 청풍호반만남의 광장에 2001년 11월에 건립 하였으며, 각 시설물들의 시운전을통하여 안전성을 검증한 후 2002년 4월 13일 개장하였습니다.저희 청풍랜드에는 주 시설물인 번지점프, 이젝션시트, 빅스윙, 집라인 외에 , 162m로 솟아오르는 장엄한 수경분수, 매점, 인공폭포, 아름다운 산책로, 조각공원, 유람선, 관광정보센터 등이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본 청풍랜드는 국내 최고 높이인 62m의 번지점프와 국내 최초로 설치된 이젝션시트 그리고 아름다운 청풍호수를 향해 반원을 그리며 창공을 나는 빅스윙 등 3개의 시설물을 하나의 타워에 설치한 복합멀티타워를 보유한 국내 최초 및 최대의 업장 입니다. 여기에 편도 700m 집라인을 2011년 9월에 추가 도입하여 국내 최대의 익스트림 레저스포츠 타운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


5. 대천해수욕장

깨끗하고 넓은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근처에는 놀이시설과 카페 등이 있습니다.
대천해수욕장은 충청남도 보령시 신흑동 일원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전국 해수욕장 중 규모, 시설면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여름휴양지이다. 한해 천만 명에 이르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매년 7월 마다 개최되는 보령머드축제가 유명하다.

 

 

 




6.대전 둔산동 계족산 자연휴양림(대전광역시 대덕구 장동 485)

매년 5월 ‘계족산 맨발축제’를 개최하며, 4~10월까지 매주 주말 계족산 숲속음악회장에서 맥키스오페라 뻔뻔(fun fun)한 클래식 공연과 사진전시회, 맨발도장찍기, 사랑의 엽서 보내기 등 다채로운 주말 무료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계족산 맨발축제는 잘 관리된 14.5km 황톳길 위에서 맨발로 걷거나 달리며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는 오감만족 에코힐링(eco-healing) 축제입니다. 둘째 날에는 황톳길을 맨발로 걷거나 달리는 축제 메인 행사인 ‘맨발 마라톤’이 개최됩니다.

반응형

댓글